2021년 제2회 영종1동 주민총회 온라인 개최
2021년 제2회 영종1동 주민총회 온라인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1.09.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1동주민자치회장 이광만
영종1동주민자치회장 이광만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주민총회가 9월 15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주민총회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온라인 투표로 진행했던 2022년도 주민자치사업 선정결과 등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종1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영종1동에 소재하는 사업장에 근무 중인 만 19세 이상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종1동은 2022년도 주민제안으로 발굴된 「영종국제도시 사진콘테스트하늘도시 십개천 꽃길 조성」,「인천대교 남단 둘레길 조성」, 「4차산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4차산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하늘꽃 받침대 조성」등 주민자치사업 결정에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4일까지 27일간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서 주민자치회원들과 함께 홍보물 및 포스터 제작 배포, 문자 안내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왔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1년 주민자치회 경과보고와 2022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2022년 주민자치사업 온라인투표 결과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광만 자치회장은“주민총회는 주민들 스스로 주민제안을 선택하여 영종1동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독선이 아닌 주민투표로 문제해결을 위해서 함께 논의하고 협의하는 장”이라며 “우리 영종1동이 작년 제1회 주민총회를 통해서 주민총회의 안건으로는 △ 하늘바다노래가 있는 별빛버스킹 △ 무단횡단 근절 빨간불에는 쉬어가세요 △ 박석공원 숲속 학교 땡땡땡 △ 온가족 건강체조 프로그램 S.H.P.P 등 총4개의 의제가 주민총회에 상정되었으며, 이 중 “하늘바다노래가 있는별빛버스킹”사업이 제일 많은 표를 얻어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별빛공원 야외무대와 어르신들이 쉴수 있는 횡단보도옆 의자등이 설치됐다.

(사진제공=영종1동 이광만 주민자치회장)인천 중구, 하늘 바다 노래가 있는 별빛 버스킹 야외무대 시설물 설치,
(사진제공=영종1동 이광만 주민자치회장)인천 중구, 하늘 바다 노래가 있는 별빛 버스킹 야외무대 시설물 설치,

올해에도 주민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서 영종1동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주민 한 분 한 분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