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 Global, 43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북미 지역 온디멘드 비즈니스 항공 기업 XOJET 인수 통해 비즈니스 제트기 보유 대수 115대로 늘리며 글로벌 사업 강화
Vista Global, 43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북미 지역 온디멘드 비즈니스 항공 기업 XOJET 인수 통해 비즈니스 제트기 보유 대수 115대로 늘리며 글로벌 사업 강화
  • 임우석 기자
  • 승인 2018.09.23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임우석 기자] 토마스 플로어(Thomas Flohr)가 창립한 항공 그룹인 Vista Global는 XOJET의 비즈니스 항공기와 관련 사업부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교통부 규제 적용을 받는 XOJET의 항공 운송기는 미국 내 합작법인과 경영진이 계속 독자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XOJET 북미 지역 온디맨드 개인 항공 플랫폼으로 업계 내에서 혁신적인 사업 모델로 유명하다. XOJET만의 멤버십 프로그램 4종은 모든 비즈니스 항공 분야를 포함하며 고객들이 자유로운 형태로 기단 외 대체 항공기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XOJET의 모든 상품은 자산 축소형인데 이는 글로벌 거시경제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기업 고객과 UHNWI(초고액 자산가)들이 모두 선호하고 있다.

XOJET는 혁신적인 기업 문화에 걸맞게 역동적인 가격 책정에 있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며 회원은 물론 온디멘드 고객들에게도 엄청난 가치를 선사한다. super-midsize 비즈니스 제트기 43대를 보유한 XOJET는 최근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데 올해 상반기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기단 외 사업부 역시 매출액이 22% 상승했다.

Vista Global의 이번 인수는 전략적으로 상당한 발전 효과가 기대된다. 즉 기존 주력인 글로벌 서비스에 기반하면서 세계 최대 비즈니스 항공 시장인 북미 지역 사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미국 내 항공 운송기 외에 XOJET 보유 기단과 각종 상용 상품은 앞으로 세계적 복합 비즈니스 항공 그룹인 Vista Global 소속이 된다. Vista Global은 글로벌 개인 항공 솔루션을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첫 기업으로 업계에 새로운 벤치마크를 확립하고 있다.

Vista Global은 모든 소비자와 기업을 망라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음의 4대 원칙에 기반해 설립되었다.

· 보유 기단에 항공기 가용성을 보장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점대점 방식의 자산 축소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 온디멘드 항공 서비스를 글로벌 단위로 제공한다.
· 세계 최초로 항공기 리스 및 파이낸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 첨단 기술을 활용해 항공사들의 고객 서비스를 지원한다.

토마스 플로어 Vista Global 창립자 겸 회장은 “기존 항공사들이 제공하던 상품이 지나치게 파편화되고 일관성이 없다는 점을 발견하면서 이 분야에 사업 기회가 있음을 포착했다”며 “Vista Global은 비즈니스 항공 분야 모든 세그먼트에 걸쳐 고객 중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플로어 회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적으로 상당한 발전이 기대된다”며 “이번 인수는 우리 회사의 글로벌 사업에도 완벽하게 부합한다. XOJET가 북미 지역 내에서 확보하고 있는 경쟁력과 명성은 비스타젯을 비롯해 그룹 소속 사업들을 잘 보완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래들리 스튜어트(Bradley Stewart) XOJET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우리 회사가 환상적인 브랜드들을 보유한 그룹의 일환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최고의 기술과 인프라를 제공할 Vista Global에 편입된 XOJET는 이제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Vista Global은 XOJET와 고객 서비스 제공에 있어 본질적으로 동일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함께 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 거래는 미국 공정거래법(Hart-Scott-Rodino-Antitrust Improvements Act)상의 대기기간의 만기 혹은 만료 등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 승인에 따라 완료될 것이다. 이 거래는 별도의 재무적 조건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현 시점에서 2018년 4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교통부 규제 적용을 받는 XOJET의 항공 운송기는 미국 내 합작법인과 경영진이 운영하게 된다.

Vista Global 측에서는 Jefferies LLC가 단독 금융 자문사로, Latham & Watkins LLP가 대표 법률 자문사로 참여했다. 무바달라투자회사(Mubadala Investment Company)에서는 Perella Weinberg Partners가 단독 금융 자문사로, White & Case LLP가 대표 법률 자문사로 참여했다. Vista Global 산하 세 곳의 사업부에 대한 비소구금융은 JP모건과 Jefferies LLC 주도 하게 제공되었다.

Vista Global Holding 개요

Vista Global Holding은 비즈니스 항공 솔루션 분야 기업이자 두바이 DIFC에 본사를 둔 글로벌 그룹이다. Vista Global은 회원제 및 온디멘드 글로벌 항공 커버리지, 항공기 리스 및 금융, 첨단 항공 기술 등 비즈니스 항공 산업의 모든 핵심 분야에 걸쳐 자산 축소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특수한 형태로 결합된 포트폴리오 기업이다. 토머스 플로어가 창립한 Vista Global은 분열된 비즈니스 항공 업계를 통합하고 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언제 어디에서나 고객에게 최첨단 비행 솔루션을 가격 대비 최고의 가치로 제공하기 위한 변화를 이끄는 것이 목표다. Vista Global은 비스타젯, 비스타 리스, TechX 세 기업을 소유하며 업계의 모든 측면에 대한 공통의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비즈니스 항공 고객 또는 플랫폼에 최고의 엔드투엔드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