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익명 사업체의 통 큰 기부…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인천 중구 영종1동, 익명 사업체의 통 큰 기부…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06.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전 인사말하는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지호 위원장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지호 위원장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무섭)는 지난 29일 영종지역에 위치한 사업체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 받은 사실을 밝혔다.

통 큰 기부를 하고도 익명을 요구한 이 업체는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힘들게 지내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부금을 마련했다”며 “그동안 창출된 이익의 일부를 지역상생을 위해 지역에 환원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무섭 영종1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황속에서도 자발적 나눔을 실천해 주신 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중한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자 하는 업체의 뜻을 잘 헤아려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인천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특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시적으로 필요한 휠체어, 목욕의자, 목발 등을 주민들에게 대여해 주는『보장구 무상대여사업』, 이웃의 어려운 사연을 전하는『사랑드림우체통 사업』등 지역주민의 소중한 성금을 모아 다양한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