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백신접종 자원봉사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백신접종 자원봉사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1.06.2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백신접종에 한몫 거들기!
어르신 백신접종에 한몫 거들기!
어르신 백신접종에 한몫 거들기!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무섭, 김지호)는 2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솔 및 어르신 활동 보조를 위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중구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종하늘문화센터에서 화이자 2차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늘도시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모시고 영종하늘문화센터로 이동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중구청이 준비한 버스에 탑승해 인솔 공무원과 함께 인원확인, 호흡기 이상유무 확인, 체온 체크, 예진표 작성, 버스 승하차시 도움을 주는 등 어르신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백신을 맞을 수 있게끔 봉사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김민기 위원은 “접종현장에 직접 참여해보니 중구청 직원들과 자원봉사 하시는 분들의 노고를 알 수 있었고, 늦게나마 우리 동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백신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이전과 같은 일상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무섭 영종1동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기꺼이 시간과 마음을 내어주신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민관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 특화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접종 어르신을 위해 2차 접종 완료시까지 인솔 자원봉사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