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H7단지 경로당 대청소 실시…어르신 맞을 채비에 구슬땀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H7단지 경로당 대청소 실시…어르신 맞을 채비에 구슬땀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06.20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H7단지 경로당 대청소 실시…어르신 맞을 채비에 구슬땀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H7단지 경로당 대청소 실시…어르신 맞을 채비에 구슬땀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무섭, 김지호)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운영을 중단했던 경로당의 운영재개에 대비해 1社 1경로당 맺기로 연계된 영종 LH7단지 아파트 경로당 대청소를 지난 17일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그동안 쌓였던 바닥 먼지 제거와 함께 어르신들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창문, 창틀, 선반 위를 깨끗이 닦아 경로당을 찾아오는 어르신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신순희 LH7단지 경로당 회장은 “백신접종을 마치고 다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깨끗하게 청소된 경로당을 보고 코로나로 위축됐던 마음을 활짝 열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다”며“경로당 운영에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지호 민간 공동위원장은 “오랫동안 문을 닫았던 경로당이 다시 열리게 돼서 기쁘다”며“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리고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무섭 공동위원장(영종1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코로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대응 감염병 예방을 위해 21일부터 재개되는 경로당의 운영시간 제한, 백신 접종자 이용, 경로당 이용자의 마스크 필수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방역수칙 준수 등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경로당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