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문화재단 10월 출범…대표이사 등 임원 공개모집
인천 중구문화재단 10월 출범…대표이사 등 임원 공개모집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06.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구민의 문화향유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문화 정책을 전문적으로 추진할 인천중구문화재단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대상은 상임직으로 재단 업무를 총괄할 대표이사 1명, 재단 업무에 관한 사항의 심의·의결을 위한 비상임이사 10명, 재단의 회계 및 제반 업무에 대해 감사할 비상근감사 2명 등 총 13명이다. 대표이사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비상임 이사와 감사는 서류심사로 선발한다.

응시자격은 문화예술 및 관광 등 각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재단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 등으로, 감사는 감사 직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6월 17일까지 진행하며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지원서 등 응시서류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참여소식-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인천 중구청 문화관광과(032-760-6443)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는 오는 10월 인천중구문화재단 출범을 목표로 사전 절차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 조례제정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데 이어 인천중구문화재단 임원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설치했다.

한편, 홍인성 구청장은 간부회의를 통해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설립되면 이를 마중물로 삼아 인천 중구가 경쟁력 있는 문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며 “인천중구문화재단 임원 공개모집에 전문성과 역량을 지닌 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