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예단포항 일원 임시주차장 500면 조성
인천 중구, 예단포항 일원 임시주차장 500면 조성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1.06.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단포항 주변 주차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인천 중구, 예단포항 일원 임시주차장 500면 조성
인천 중구, 예단포항 일원 임시주차장 500면 조성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홍인성)는 예단포항 주변 주차난 해소와 이용객 편의 및 관광활성화를 위해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예단포항은 용유·무의지역의 관광객 폭증으로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각된 장소이다. 그러나 관광객 증가로 인해 예단포항 주차장이 포화상태가 이르렀으며 주변은 심각한 주차난 및 잦은 교통체증이 유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구는 예단포항 인근 상업 및 학교 부지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조성규모는 면적 1만 5632㎡, 임시주차장 500면 규모로 공사는 총 2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1차 공사는 상업부지 면적 3573㎡로 6월 중 임시주차장 120면, 2차 공사는 학교부지 면적 1만2059㎡, 임시주차장 380면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토지는 인천도시공사가 시행하는 미단시티 내 부지로 계약기간은 토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매각하거나 신규사업 추진시 계약 종료하는 것으로 토지 무상 임차 협약을 완료했다.

중구 관계자는 “임시주차장 조성으로 구에서는 주차장 조성비 중 토지 임차 비용 4억 3000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얻게 되었다”며“임시주차장 조성으로 주차난 해소 및 교통체증이 완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민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향후 다양한 방안을 통해 주차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