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情 듬뿍담은 반찬사업 실시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情 듬뿍담은 반찬사업 실시
  • 한중구 기자
  • 승인 2021.04.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돌봄을!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돌봄을!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돌봄을!

[영종뉴스 한중구 기자]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무섭, 민간위원장 김지호)는 지난달 30일 ‘情 듬뿍담은 반찬사업’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 31가구에 대해 반찬을 지원했다.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온‘情 듬뿍담은 반찬사업’은 월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밑반찬을 직접 조리하여 전달함으로써 공적급여로 채워질 수 없는 기초영양 해결과 함께 정기적인 방문으로 대상자의 안부확인은 물론, 동 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새롭게 마련된 영종1동 공유주방인‘나눔 부뚜막’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고기 장조림, 미나리 무침, 두부조림을 직접 만들어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이무섭 공공위원장(영종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함께 특화사업 수행을 위하여 열심히 뛰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습이 든든하고 고맙다”며“코로나19에 위축되지 않고 적극적인 복지행정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情 듬뿍담은 반찬사업’이 외에도 ‘선식愛 돌봄사’등 정기적 돌봄서비스와 영종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장구 무상대여사업’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