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미용봉사’추진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미용봉사’추진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03.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불편 장애인 헤어커트 서비스 제공…미용실 방문 불편 해소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미용봉사’추진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미용봉사’추진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점호, 민간위원장 김영성)는 지난 3일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미용봉사’를 했다.

‘찾아가는 미용봉사’는 지역 내 미용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와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3월부터 12월까지 거동불편 장애인 총 12가구를 격월로 방문해 무료로 헤어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날 사업은 체온측정 및 손소독제 배부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거동이 자유롭지 못한 취약계층 장애인에게 머리손질로 소소한 행복을 전해드리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대상자는“거동불편 장애인들이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은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의 힘든 일 중에 하나”라며“한동안은 미용실 방문 걱정을 하지 않아서 너무 좋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성 민간위원장은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장애인 외에도 한부모 가족, 저소득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