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1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인천공항공사, 1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1.03.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SOC시설관리부문 14년 연속 1위
30대 우수기업(All Star) 중 전체 12위, 공기업 중 1위 차지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에서 SOC 시설관리부문 1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30대 우수기업(All Star) 부문에서는 전체 12위, 공기업 1위로 12년 연속 선정되었다.

공사는 올해 6대 핵심 가치 중 사회가치, 고객가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가 대표 관문으로서 출입국 전 과정에 걸친 스마트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국민 안심 공항을 구현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역사회․공항생태계 동반성장과 일자리 창출 노력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지역 16번 탑승구 인근에 새롭게 조성된 복합문화휴게공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지역 16번 탑승구 인근에 새롭게 조성된 복합문화휴게공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다문화청소년 교육멘토링 지원, 신중년일자리 창출 등 정책 사각계층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이 외에도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적극적 투자를 지속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가치 창출 선도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한 꾸준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ESG가치(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핵심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강조되고 있는 경제․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가치투자 및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4년 연속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국민의 버팀목이 되기 위해 노력해온 성과를 국민 여러분과 여러 이해관계자들께서 인정해 주신 결과로 생각한다”며 “개항 20주년을 맞은 올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을 지속하여 국민의 삶을 지켜 나가고 포용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공공의 역할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등을 종합 평가하여 산업부문별 순위를 발표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745개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계 간부진,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3천여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우수기업(All Star)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