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드디어 확정”
배준영 의원,“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드디어 확정”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1.02.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양수산부에서 인천항만공사의 사업제안에 대한 타당성 인정
▶ 올 하반기에 사업추진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지정·협상 계획
▶ 내항 재개발 사업 성공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 등 관계부처, 기관과 적극 협업할 것
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배준영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배준영 국회의원(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계획(안)이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의 타당성 검토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사업 포기로 좌초 위기에 몰렸으나, 지난해 9월 인천항만공사(IPA)가 사업시행자 지정을 위한 사업계획(안)을 제출하였고 해양수산부에서 타당성을 검토해왔다.

배준영 의원에 따르면 “해수부가 KMI에 의뢰한 타당성 검토가 완료되어, 2월 15일 IPA가 해수부에 제출한 인천항 내항 1·8부두 사업 제안을 수용하기로 통보했다”면서, “해수부에서 빠르면 2월 말 ‘제3자 공모’를 실시하고, 하반기에 우선협상대상자를 지정·협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천항만물류협회 회장 출신이기도 한 배 의원은 “2015년부터 항만업계 종사자들을 설득해서 8부두를 시민들께 돌려드렸고, ‘내항 1·8부두 공공재생 정책협약’을 체결하는 등 내항재개발을 위해 힘써왔다”면서, “국회 등원 후 <내항여객운송사 지원법>과 <인천 해사법원 설치법> 등을 대표발의하고, 관련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해왔으며, 인천역 고속열차 시대, 연안부두~부평 간 트램 연결 등 교통 편리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배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중구 주민의 염원인 내항 재개발 사업이 반드시 성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계부처, 기관과 긴밀히 협의하며 국비 확보 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