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해변지킴이 기간제근로자 채용. 해안쓰레기 수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해변지킴이 기간제근로자 채용. 해안쓰레기 수거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1.02.1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25일까지 채용신청 접수…해안쓰레기 수거하고 주민 일자리 창출
인천 중구 2청
인천 중구 2청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영종국제도시 인근 해양환경을 깨끗이 보전하기 위해 2021년 예산 2억원(국비 1억 원, 지방비 1억 원)을 추가로 확보, 해변지킴이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신청 접수기간은 2월 23일부터 25일까지이며 3월 9일 최종합격자를 선발해 바닷가에 배치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인천 중구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자 중 만 18세 이상의 신체 건강하고 바닷가 해안쓰레기 수거 업무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선발한 후, 오는 3월 11일부터 12월 10일까지 9개월간 해안쓰레기 상시 수거인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무의도 바닷가에 방치된 수산부산물 굴껍질
무의도 바닷가에 방치된 수산부산물 굴껍질

인천 중구는 작년까지 쓰레기수거 용역업체를 통해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했다. 하지만 올해 ‘해변지킴이 사업’예산을 추가로 편성, 체계적인 해양쓰레기 수거체계를 갖춰 수시로 발생하는 해안쓰레기 처리문제에 대응할 계획이다.

중구 관계자는 “‘해변지킴이 사업’으로 해안쓰레기 상시 수거인력을 확보하면 즉각적으로 쓰레기 발생 문제에 대응할 수 있다”며“영종도의 바다환경을 보전하고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채용공고 관련 세부사항은 인천 중구청(https://www.icjg.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