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비만방글라데시항공으로부터 Q400 항공기 3대 주문 받아
봄바디어, 비만방글라데시항공으로부터 Q400 항공기 3대 주문 받아
  • 임우석 기자
  • 승인 2018.09.1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임우석 기자]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비만방글라데시항공(Biman Bangladesh Airlines Ltd.)으로부터 Q400 터보프롭 항공기 3대를 수주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비만방글라데시항공은 CCC(Canadian Commercial Corporation)와 구매계약을 체결해 항공기를 주문했다. Q400 항공기 가격에 따라 이번 확정주문의 가치는 1억600만달러로 추산된다.

봄바디어의 프랑수아 코냐르(Fran�?is Cognard) 아태 세일즈 부문 부사장은 “비만항공이 Q400 항공기 3대를 주문해 Q400 기종 수를 확대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Q400의 넓은 좌석과 화물 공간은 타 경쟁사와 확실히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나아가 Q400는 터보프롭의 경제성과 제트기의 성능을 결합해 비만항공의 중장거리 노선 운항에 가장 적합한 항공기이다. 운항사들이 Q400 항공기를 계속 선택하는 것은 이 항공기만의 독특한 장점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비만방글라데시항공의 A M 모사디크 아흐메드(A M Mosaddique Ahmed) 매니징디렉터 겸 CEO는 “보유 기단에 Q400 기종을 추가해 기대된다. 현재 우리는 Q400 2대를 운항하고 있는데, 이 항공기가 국내외선 운항에 이상적이라고 확신한다. 뛰어난 경제성, 편안함, 운항 유연성을 갖춘 Q400을 통해 방글라데시와 인근 국가 등 운항 빈도가 높은 지역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CCC의 이안 맥러드(Ian McLeod) 사업개발 및 세일즈 부문 부사장은 “봄바디어를 도와 비만항공에 Q400 항공기를 판매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캐나다와 방글라데시는 무역, 투자, 개발 협력, 인적교류를 통해 강력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국적사 역량 강화는 이러한 협력 관계와 방글라데시의 경제 성장을 더욱 촉진하며, 국내외 지역에 대한 접근성을 넓혀 방글라데시 국민들의 삶을 개선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만방글라데시항공(Biman) 개요

비만방글라데시항공은 방글라데시의 국적 항공사이다. 핵심 허브는 다카에 있는 하즈라트 샤잘랄 국제항공이며, 치타콩의 샤아마나트 국제항공과 실헷의 오스마니 국제항공을 보조 허브로 삼아 취항하고 있다. 아시아와 유럽 지역을 오가며 승객과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방글라데시 국내 노선도 함께 운항하고 있다. 현재 15개의 국내외 노선에서 취항하고 있다.

CCC(Canadian Commercial Corporation) 개요

CCC(Canadian Commercial Corporaiton)는 캐나다 정부 산하의 정부 간 계약기관이다. 캐나다 크라운(Canadian Crown) 법인인 CCC는 캐나다 수출기업들이 정부 간 계약 메커니즘을 이용해 해외 정부에 물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도록 지원한다. 2017~ 2018년 182곳의 캐나다 기업을 도와 78개국 정부를 상대로 13억 달러가 넘는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한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는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는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Bombardier
언론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Head of Communications and Public Relations Nathalie Siphengphet +1 416-375-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