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최찬용 인천 중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14만 구민 여러분!
[신년사-최찬용 인천 중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14만 구민 여러분!
  • 영종뉴스
  • 승인 2020.12.3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최 찬 용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최 찬 용

존경하는 14만 구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힘차게 달려온 2020년을 뒤로하고 대망의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으며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중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며 함께 도약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20년은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저희 제8대 중구의회가 개원 2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동료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구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으로 지난 한 해 의회로서의 역할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위상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적으로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 전세계적 유행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 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힘써오신 모든 분들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관용의 정신, 상생의 철학에 기반하여 서로 협력해나가면 어떠한 문제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중구의회는 구민의 뜻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써 막중한 사명감을 안고 각자의 자리에서

항상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우리 중구의회에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구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인천 중구 항공ㆍ항만업계 위기 극복을 위한 고용위기지역 지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여 구민들의 용기와 희망을 북돋았고, 부동산 정책으로 타격 받을 구민들을 위해 『인천 중구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구민 여러분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하여 관내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해왔으며, 아울러 민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조례안을 발의 의결하거나 집행부로부터 요청받아 의결하였으며 다양한 민원현장을 방문하여 구민의 고충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

참다운 민주주의는 올바른 지방자치의 정착에서 비롯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민 여러분과 이웃하며 가장 가까이에서 주민의 소리를 듣고 가장 시급한 문제를 이해하며 가장 먼저 발로 뛰는 것이 지방자치이며 이를 수행하는 것이 지방정부, 지방의회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지방자치의 구현을 위해 우리 중구의회는 항상 구민과 함께하며 오직 구민만을 생각하며 섬기는 자세로 의정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마음과 힘을 모아 열과 성을 다한다면 당면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드시 중구의 새로운 도약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며 보다 아름답고 희망찬 중구를 만들어 나갑시다. 안전한 중구, 살기 좋은 중구, 모두 함께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땀과 열정을 쏟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1월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최 찬 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