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스카이시티자이 아파트 안심주차장 인증패 제막식 개최
영종 스카이시티자이 아파트 안심주차장 인증패 제막식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09.09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주차장 인증패 제막식 개최
▲영종 스카이시티자이 아파트 안심주차장 인증패 제막식
▲영종 스카이시티자이 아파트 안심주차장 인증패 제막식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인천중부경찰서(서장 조정필는 지난 29일, 인천 중구 중산동 소재 스카이시티자이 아파트에서 생활안전과장 등 경찰관 6명, 아파트 관리소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시설 우수 주차장 인증패 제막식을 가졌다.

범죄예방시설 우수 주차장 인증은 대형마트·아파트 등 주차장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를 예방하고 자발적인 시설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관리운영체계 및 감시성, 접근통제, 영역성, 활동성 지원, 방범 및 안전시설 등 셉테드(CPTED)를 도입한 자체 체크리스트를 통해 경찰에서 인증을 실시하고 있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차번인식 카메라, CCTV, 비상벨,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설치하고 교통약자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등 다방면의 인증조건을 충족하여 범죄예방시설 우수 주차장으로 선정되었으며, 2년마다 재인증을 실시하여 우수시설을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장려하게 된다.

인천중부경찰서는 “향후 관내 아파트·대형마트의 주차장 뿐만 아니라 범죄예방시설 우수 원룸 인증을 통해 시설주가 자발적으로 범죄예방시설을 설치하고 범죄예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중·동구, 옹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