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IFEZ, 거주 외국인 대상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IFEZ, 거주 외국인 대상 김장 나눔 행사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12.0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노인복지관·무료급식 대상 노인 등에 직접 담근 김치 전달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센터에서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2020 IFEZ 외국인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거주 외국인들이 김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접하고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등이 기부할 김장김치 앞에 두고 포즈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등이 기부할 김장김치 앞에 두고 포즈

인천경제청은 행사를 위해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 10명을 선정했으며 참여 외국인들은 먼저 김치를 만드는 법을 배운 뒤 김장 김치 100포기를 담갔다.

이날 만든 김치 100포기는 연수구 노인복지관에 전달했으며 추후 무료급식 대상 노인 50가구에게도 나눠줄 예정이다.

김치 버무리는 IFEZ 거주 외국인들
김치 버무리는 IFEZ 거주 외국인들

미국에서 온 에버리디스 리베라 씨는 이날 김장 행사에 참여한 뒤, “평소 한국 음식을 좋아해서 한번쯤 꼭 김치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김치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았다. 또한 내가 직접 만든 김치를 이웃에 기부도 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IFEZ 글로벌센터에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석철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앞으로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거주 외국인들의 정주환경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