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친환경 사회적 경제 조직 지원사업
인천공항공사, 친환경 사회적 경제 조직 지원사업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11.3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의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사회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12월 11일까지인천공항 가치가세 – 가치 그린 세상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사회적 경제 조직 15개 사로,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www.hamkke.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사는 선발된 기업에 △기업별 친환경 가치 측정 △크라우드 펀딩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 기업 당 최대 1,000만원 상당의 판로개척 비용과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공항협의회(ACI) 공항탄소인증 등 국제표준의 저탄소 ․ 친환경 공항운영체계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속 확대하는 등 친환경 사회적 가치 확대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친환경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사회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 가치가세는 2019년부터 시행해온 공사의 사회적 경제 조직 성장지원 사업으로서, 지난해에는 전국의 사회적 경제 조직 25개 사에 해외 판로 개척과 사회적 금융 등을 지원함으로써 신규고용 56명 창출, 해외 12개 국가 진출을 통한 수출액 약 5억 3천만 원(48만 달러) 달성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사회적으로 그린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공사의 이번 지원 사업이 사회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