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골드세대 두잇(Do it) 어워드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골드세대 두잇(Do it) 어워드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11.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심재선)와 함께 진행하는 골드세대 두잇(Do it) 어워드의 참가자를 오는 12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골드세대 : 은퇴 후 삶을 인생의 황금기로 맞는 창조적 신중년 세대

골드세대 두잇(Do it) 어워드는 신중년 세대가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우수한 제안 프로그램을 사업기회로 연결시킴으로써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본인이 제안하는 분야에서 사회적 경험과 경력을 갖춘 골드세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은퇴 후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문화프로그램 형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최근 중장년층의 유튜브 이용률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1차 심사 통과자의 경우 나는 어떤 사람이야를 주제로 영상을 촬영한 후 전문 심사단의 평가와 시민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최종 우승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Round.G(라운지) 커뮤니티 센터 홈페이지(http://인생에가장젊은오늘.com)에서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사)인천도시재생연구원(032-428-2323)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신중년 세대가 참여하는 지역 커뮤니티센터인 Round.G(라운지)를 조성함으로써 신규 일자리 창출과 세대간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사는 전국 공모를 통해 지난 9월 Round.G(라운지)커뮤니티센터 운영 기관을 선발하였으며, 최종 선발된협동조합 문화비상구(인천광역시),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대전광역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17개 시․도에 커뮤니티센터를 순차적으로 확대 조성함으로써 각 센터가 자생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골드세대의 사회적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