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1동 ‘똑똑!!복지상담실’본격 운영
영종1동 ‘똑똑!!복지상담실’본격 운영
  • 석금아 기자
  • 승인 2020.11.2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혜연)는 지난 17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 시행에 맞춰 주민행복중심, 찾아가는 복지실현을 위한 ‘똑똑!!복지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똑똑!!복지상담실’은 다양한 복지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선제적 대응책으로 영종1동 관내 15개 아파트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총11개 아파트 유휴공간(주민회의실, 경로당 등)에서 운영된다.

또한, 보건복지사업 홍보 및 상담을 통하여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2021년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특성분석, 복지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주민욕구조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영종1동 ‘똑똑!!복지상담실’본격 운영
영종1동 ‘똑똑!!복지상담실’본격 운영

주민욕구조사 내용으로는 △영종1동에서 가장 도움이 필요한 대상은 누구인지,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 필요한 우선적인 분야가 무엇인지 △보건복지분야 중 관심분야가 있다면 △문화여가분야 중 관심분야가 있다면 등의 조사가 이루어지며향후 모든 의견을 종합하여 2021년도 마을복지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혜연 영종1동장은 “각자 나름의 사정들이 있어 필요한 복지서비스로 연계되기까지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똑똑!!복지상담실’ 운영을 통해 실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발굴하고, 주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서서 정말 어려운 상황에 처한

지역주민을 살피고 위로하는 따뜻한 복지행정의 밑거름이 되었음하는 바람이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