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천공항 글로벌 봉사단 발족,
2018년 인천공항 글로벌 봉사단 발족,
  • 임우석 기자
  • 승인 2018.08.2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다 !!!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

[영종뉴스 임우석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3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18년 인천공항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국제구호단체인 사단법인 코피온에 글로벌 사회공헌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해외봉사단은 인천공항공사 임직원을 포함해, 공항공사의 자회사 및 협력사, 인천공항 상주기관, 국적 항공사 직원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2011년 처음으로 발족한 이후 올해로 8년째를 맞았다.

이번 해외봉사단은 약 한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9월초 5박6일 일정으로 몽골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봉사단은 몽골 울란바토르 인근 빈곤지역을 찾아 게르(몽골 전통주택) 짓기 등 거주환경과 아동센터 교육시설을 개선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봉사와 문화체험 활동으로 현지 아동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몽골 해외봉사를 계기로 몽골과의 교류 ‧ 협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는 2009년 글로벌 교육 사업을 시작한 이래 몽골 등 개발도상국에 무상교육을 제공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몽골 민간항공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공항분야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한 바 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글로벌 공항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공사가 해외공항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파견지역은 10여곳 해외봉사자들은 480여 명에 달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사회적 기업가와 예비 창업가들에게 공정여행을 통한 해외연수와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프로그램을 신설해 사회적 가치창출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공항공사는 참가자 모집 및 최종선발 절차를 거쳐 오는 10월, 5박 7일 일정의 네팔 해외연수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이광수 부사장은“올해로 8년째를 맞는 인천공항 해외봉사단은 인천공항공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으로, 올해는 몽골 지역에서 생활개선사업과 문화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며 “인천공항공사는 글로벌 공항기업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공동체와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