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워터케어 무료 수돗물 수질검사, 비대면으로 서비스
인천형 워터케어 무료 수돗물 수질검사, 비대면으로 서비스
  • 김동삼 기자
  • 승인 2020.09.05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추홀콜센터·지역수도사업소에 신청하면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어 -
- 수돗물 채수해 문 앞에 두면 수거해 탁도, ph 등 검사 후 결과 통보 -
인천시청사
인천시청사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상수도사업본부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무료 수돗물 수질검사 서비스를 9월 4일부터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수돗물 신뢰 회복을 위해 지난 8월부터 무료 수돗물 수질검사와 옥내 급수관 개선사업을 지원하는 인천형 워터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민들이 수돗물 수질검사 서비스 신청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아 이를 비대면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비대면 수돗물 수질검사는 신청인이 120 미추홀콜센터 또는 거주지 지역수도사업소에 신청하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신청인이 수돗물을 직접 채수해 문 앞에 두면 지역사업소에서 수거해 검사를 실시한 후 결과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수질검사 항목은 시각과 맛·냄새 등 심미적으로 영향을 주는 탁도, pH, 잔류염소, 철, 구리와 노후 배관 여부를 알 수 있는 아연 등이다.

또한, 신청인이 수돗물 검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에는 2차 검사를 신청할 수 있으며, 2차 검사는 담당자가 직접 수돗물을 채수해 색도 등 총 13개 항목을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인 “맑은 물 연구소”에 시험 의뢰한 후 결과를 알려준다.

박영길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비대면 무료 수돗물 수질검사 서비스는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방문에 따른 생활시간도 침해하지 않게 된다”며, “운영결과 반응이 좋으면 운영체계를 보완해 시민들의 생활시간에 맞춘 수거형 수질검사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대면 수질검사 신청 접수()

담당구역

수질검사 신청

전화번호

인천시 전역

120콜센터

032-120

중구동구미추홀구

중부수도사업소

720-3383

연수구남동구옹진군

남동부수도사업소

720-3584

부평구계양구

북부수도사업소

720-3683

서구

서부수도사업소

720-3882

강화군

강화수도사업소

720-39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