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미국 LA 여행중에 유니버셜스튜디오 할리우드
[미국여행] 미국 LA 여행중에 유니버셜스튜디오 할리우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8.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영화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로 영화 팬이 아니더라도 놓칠 수 없는 로스앤젤레스의 명소다.

170만k㎡의 부지에 세워져 있으며, 매년 7000만 명 이상이 찾는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는 다양한 쇼와 라이드 등의 어트랙션이 마련되어 있다. 영화에 쓰인 특수 효과를 재현하거나 스턴트맨들이 영화의 장면을 실감나게 연기하는 어트랙션은 다른 테마파크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특히, 트램을 타고 할리우드 영화와 TV 촬영이 이루어졌던 스튜디오 및 세트를 돌아보는 ‘스튜디오 투어(Studio Tour)’는 필수 코스로 꼽힌다. <위기의 주부들> 같은 드라마에 등장한 실제 세트를 볼 수 있고, <킹콩>, <조스>, <패스트&퓨리어스> 등의 영화 속 장면을 체험할 수 있다. 관람에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한 ‘더 심슨즈 라이드’나 ‘슈렉 4D’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어트랙션이다. ‘리벤지 오브 더 머미 더 라이드’는 영화 <미이라>를 소재로 한 롤러코스터다.

이외에도 ‘주라기 공원 더 라이드’, ‘워터월드’, ‘터미네이터 2:3D’ 등은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한다. 어트랙션마다 소요 시간이 있으므로 대기 시간을 고려해 계획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주말에는 어트랙션을 타기 위해 긴 줄을 기다려야 하므로 가능한 평일에 일찍 가는 것이 좋다. 가격은 비싸지만 우선순위로 입장할 수 있는 우대권인 프런트 오브 라인(Front of Line)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인접해 있는 유니버설 시티워크에는 쇼핑몰, 극장, 식당들이 모여 있어 늦은 밤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Universal Studio Hollywood]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한국에도 이러한 스튜디오가 들어온다면 많은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