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국회의원, 인천 중구청에서 영종국제도시 청소년 수련관 준공후 원도심과 스포츠프로그램 이원화 하기로
배준영 국회의원, 인천 중구청에서 영종국제도시 청소년 수련관 준공후 원도심과 스포츠프로그램 이원화 하기로
  • 김미숙 기자
  • 승인 2020.08.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경제 자유구역내 학교밖 청소년시설 건립및 영유아 실내외 스포츠프로그램관련시설도입
배준영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배준영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영종뉴스 김미숙 기자] 영종경제자유구역내 학교밖 청소년 시설 건립 및 영유아 실내외 스포츠프로그램 관련,현재 영종 하늘문화센터내에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분소를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영종국제도시內 급격한 청소년의 증가에 따라 영종경제자유구역 씨사이드파크내 부지 5,000㎡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의 중구 청소년 수련관을 건립 공사 중에 있다.

지난 6일(목) 배준영국회의원실에서 중구청에서 진행되는 사항을 확인후 2021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라,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준공후 수련관내에 영종지역을 관할하는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중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설치해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 이원화로 운영할 계획이다.

배준영 국회의원은 인천 중구청에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외에도 시설내 방과후 아카데미 강의실, 동아리 활동 공간, 공연장, 수련장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실내외에 체육관 및 풋살장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체육활동 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영유아 및 청소년 스포츠 프로그램은 장차 건립될 영종국제도시 복합공공시설과 현재 건립중인 청소년 수련관 등  두 시설을 우선 활용해 운영하고 장차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것이라고 한다.

배준영 국회의원은 인천 중구청의 발빠른 노력으로 주민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