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주)반도건설, 공동주택 하자 해결위해 맞손
인천 중구-(주)반도건설, 공동주택 하자 해결위해 맞손
  • 석금아 기자
  • 승인 2020.07.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의 축적된 공동주택 하자업무 사항을 건설사와 공유 -
- 반복된 하자에 대한 신속한 처리와 절차 간소화 기대 -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영종국제도시 아파트(공동주택) 하자 해결을 위해 ㈜반도건설과 손을 잡는다.

구는 입주 예정 아파트 입주민의 편안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입주자 권리 강화를 위하여 ㈜반도건설[운서역 반도유보라(2021년 입주예정)]와 공동주택 하자 정보 공유 및 업무 협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영종국제도시 지역 내 2022년까지 입주 예정아파트는 5개 단지(4천5백여 세대)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영종국제도시 내 입주 아파트[10개 단지(8천5백 세대)]에 대한 우리 구의 하자관리에 대해 축적된 업무사항을 건설사와 공유하여 동일 반복의 하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처리와 절차 간소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구와 ㈜반도건설은 영종국제도시에 어울리는 명품 아파트 조성에 뜻을 같이 함으로써 이번 협약이 이뤄졌으며, 아파트 하자민원 접수 전 사전조치 등 신속한 처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일정은 중구와 ㈜반도건설이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관리업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공동주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입주 초기 하자에 대한 적극적인 업무 협약으로 공동주택 운영 및 관리에 있어 미흡한 부분을 지도하고, 분쟁이 많은 공동주택의 운영 안정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영종국제도시 내 공동주택은 총 42단지이며, 160개 동, 2만5천여 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