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인천 중구,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7.2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목적 구장과 게이트볼장, 공원체육시설 등 24일부터 개방 -
- 중구국민체육센터는 27일부터 운영
인천 중구,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인천 중구,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회의에서 공공시설 운영 허용을 결정함에 따라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을 순차적으로 개방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7월 20일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는 최근 수도권 내 확진자 발생 수준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점과 공공시설 운영 중단 등으로 인한 국민 불편사항을 고려하여 공공시설 운영 조정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시행할 것을 결정했다.

구는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폐쇄했던 공공체육시설을 7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24일에 개방되는 공공체육시설은 고염나무골 다목적 구장, 제2청사(舊영종복합청사) 테니스장, 남북동 다목적구장, 자유공원 게이트볼장 등 4개소와 영종국제도시 내 공원체육시설 등 총 23개소다. 영종국제도시 내 공원체육시설은 축구장, 풋살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파크골프장 등 총 19개이며, 구는 개방되는 체육시설 주변에는 안내문을 게재하고, 손소독제 비치하는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통해 시설을 운영토록 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중구국민체육센터는 오는 27일 개방할 예정이며, 이용자 간 거리두기가 가능한 수준으로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발열체크․전자출입명부 도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개방조치로 인하여 코로나19의 집단감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공공체육시설 이용에 따른 추가적인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