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선열의 희생, 잊지 않고 기리겠습니다.
순국선열의 희생, 잊지 않고 기리겠습니다.
  • 백영기 기자
  • 승인 2018.08.15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국선열의 희생, 잊지 않고 기리겠습니다.
- 故홍창흠 애국지사 유족 자택에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 설치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815() 9시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독립을 위하여 순국하신 선열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행사를 거행했다

참배행사에는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이용범 시의회 의장, 도성훈 교육감, 장정교 인천보훈지청 및 14개 보훈단체장, 군수구청장, 지역 국회의원과 언론사 대표, 고등학교 학생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국권회복을 위하여 신명을 다 바친 애국지사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에 경의를 표하고 국가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들의 넋을 위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날 참배행사에 앞서 독립유공자 유족에 대한 명예선양의 일환으로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홍창흠 애국지사의 딸 홍순옥의 자택을 방문해 자택 대문에 독립유공자의 집을 알리는 명패를 달아 드리고,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선친의 숭고한 애국정신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홍기후 광복회인천광역시지부장과 광복회원들도 함께 했다.

고(故)홍창흠 애국지사는 민족정신을 강조하고 독립자금을 모금하는 흠치교 8인조에 가입하여 활동하며 독립자금으로 50원을 납부한 협의로 체포되어 정치범 처벌령 위반으로 1년간 대구형무소에서 옥고를 치뤘다. 2008년 정부로부터 그 공적을 인정받아 건국포장을 추서받은 바 있다.

박세윤 인천시 보훈다문화과장은 금년 하반기 중에 인천에 거주하는 모든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 유족 300여 명의 자택에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리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독립유공자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존경을 표함으로서 인천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