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어린이들의‘건강한 성장’에 답하다
인천 중구, 어린이들의‘건강한 성장’에 답하다
  • 석금아 기자
  • 승인 2020.07.0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의 동량,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물품 4종세트 전달
미래의 동량,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물품 4종세트 전달
미래의 동량,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물품 4종세트 전달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지난 7월 2일 초등학교에 어린이를 위한 안전물품 4종세트를 전달했다.

구는 지난 2일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방안전덮개와 안전우산, 붙이는 체온계와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공동제작한『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책자를 14개교에 전달했다.

이번에 시범적으로 전달되는 가방안전덮개와 안전우산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총 4,500여명에게, 붙이는 체온계는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총1,500여명에게 전달되었고, 구는 향후 학생안전에 관한 효과를 분석한 후 이를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구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제작한 안전사고 예방가이드는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10,000부 이상이 배부됨으로써 최일선 교육현장에서 교사와 어린이들에게 유용한 안전교육 자료로 활용돼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어린이 안전 종합대책을 수립·시행함에 있어 중구의 미래의 동량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선 무엇보다 안전이 답이다라는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하고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정책이 개발되고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