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은골공원 야외 배드민턴장, 연말엔 실내로 재단장
영종 은골공원 야외 배드민턴장, 연말엔 실내로 재단장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6.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구조 지붕·조명 등 설치, 온라인 예약시스템도 구축
영종 박석·은골공원에 CCTV·공공 와이파이 설치 (위치도)
영종 박석·은골공원에 CCTV·공공 와이파이 설치 (위치도)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국제도시 은골공원에 위치한 야외 배드민턴장을 실내로 재단장하는 공사가 추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8억여원의 예산을 들여 은골공원 배드민턴장 정비사업을 올 연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배드민턴 코트 3면 규모로 2016년 문을 연 은골공원 배트민턴장은 야외에 설치돼 있어 바람이 많이 부는 경우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제약이 따랐다. 이에 인천경제청에서는 이를 상시 이용 가능한 실내 배드민턴장으로 재단장하기로 하고 이번 추가경정예산에서 사업비를 확보했다.

공사는 7월부터 9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친 후 10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막구조물의 지붕과 패널 벽체를 설치하고, 바닥 정비, 조명, 소방설비, 환기시스템 등을 갖춰 시민들이 쾌적하게 운동을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실내 배드민턴장이 완공된 이후에는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해 이용객들이 공정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전익찬 인천경제청 영종관리과장은 “기존의 야외 시설을 실내로 재단장하게 되면 기상여건과 상관없이 주민들이 상시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돼 체력 증진과 여가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이용 효율성이 낮은 시설들을 지속적으로 재정비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