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을 보고 배우고, 해외 봉사활동도 하고“인천공항과 함께 일석이조 해외연수 떠날 분 모집합니다”
사회적 기업을 보고 배우고, 해외 봉사활동도 하고“인천공항과 함께 일석이조 해외연수 떠날 분 모집합니다”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8.08.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28일 네팔로 해외연수 및 봉사활동 떠나는 ‘2018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 참가자 8월 19일까지 모집
현지 사회적 기업 답사,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 등을 통해 우리나라
사회적 경제조직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 기회 제공
5월 수립한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추진...사회적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계획을 본격적인 실행에 옮겨
▲모집공고
▲모집공고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네팔로 5박 7일 간의 해외연수를 떠나는 ‘2018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5월 인천공항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며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중점사업 중 하나로 지정하였는데,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본격적인 계획 실행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번 해외연수의 모집 대상은 사회적 기업가와 예비 창업가 등이며, 총 4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우선 9월과 10월에 사회적 경제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5박 7일 간 네팔 카트만두로 해외연수를 떠나게 된다. 네팔에서 현지의 사회적 기업들과 교류하고 문화 체험과 봉사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사회적 경제조직을 이끌어나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네팔 해외연수의 전 과정은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동시에 현지 주민들에게 경제적 혜택이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소비활동을 하는 ‘공정여행’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이 사회적 가치를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행 및 환경 분야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사회적 기업 예비 창업가, 취업예정자 혹은 관련 사업을 시작한 사회적 경제조직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이번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19일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www.hamkke.org)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network@hamkke.org)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은 “공정여행과 연계한 인천공항만의 특별한 해외연수 및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이를 앞으로 확대 발전시킴으로써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2011년부터 총 480여 명의 봉사자들을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공항공사가 해외 공항사업을 진행하는 국가에 파견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는 데 힘써왔다. 다가오는 9월에는 인천공항공사 임직원과 공항 상주기관, 항공사, 자회사 및 협력사로 구성된 봉사단을 몽골 울란바토르에 파견해 빈곤지역 거주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