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건강음료 배달사업 개시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건강음료 배달사업 개시
  • 석금아 기자
  • 승인 2020.06.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말하는 최혜연 동장
인사말하는 최혜연 동장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호, 최혜연 동장)는 6월 15일부터 관내 독거어르신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사업을 개시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으로 단절되기 쉬운 독거어르신들에게 건강음료를 주기적으로 배달하여 안부확인 및 사회적 소외감을 경감시키고 더불어 제도권 안에서 고독사를 방지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건강음료 배달사업」업무 협약
(2019년 사진)▲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건강음료 배달사업」업무 협약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국 야쿠르트 영종점의 연계 하에 실제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 가구 30가구를 선정·주3회 방문으로 11월 중순까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호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혼자 사시는 어르신의 안부를 가장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방법은 자주 찾아뵙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독거 어르신 건강음료 배달사업과 같이 자주 볼 수 있고 친밀감 있는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최혜연 영종1동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인한 가정방문이 어려운 관계로, 주기적으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였다.

지난 2019년 영종도 주민의 날 행사 당시 관내 지역주민이 선정한 사업인 만큼 충실한 사업수행으로 독거어르신들의 큰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