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인뉴스 인천본부,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가..
한국상인뉴스 인천본부,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가..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6.0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상인뉴스 간판
한국상인뉴스 간판

영종뉴스는 지난주 부터, 주요기사를 한국상인뉴스에 기사를 동시에 공유하고 있다.

당 기자가 한국상인뉴스 인천본부장으로 겸직하면서, 주요기사를 올리게 됐다.

7월부터 한국상인신문을 발행하면서. 각 지역 소상공인과 상인들에게 우편배포를 준비하고 있다.

영종뉴스에서는 주간신문을 유가지로 전환하여, 한국상인신문을 함께 정기 구독을 원하는 세대에게 직접 또는 우편배포를 계획하고 있다.

한국상인뉴스는 전국단위 예비창업자 및 지역중소상공인들에게 상공인 소식과 창업 및 영업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중소상공인을 위한 신문·방송인 ‘ 한국상인뉴스’를 창간 했다.
중소상공인의 자생력제고 및 골목상권보호를 위해 정부지원이 확대되고 있으나 아직도 현장에서는 정책에 대한 지원정보를 잘 몰라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소상공인 관련 정보는 공급자 중심의 전국단위(nation-wide)로 생성ㆍ전달되어 우리 지역(local)에 특화된 유용한 정보생성과 유통은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소상공인 문턱에 와 닿는 지역현장 밀착형 정보전달 채널을 구축하여 전국의 중소상공인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전달·소통함으로써 창업 및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한국상인뉴스를 만들었다고, 매체소개를 하고 있다.

한국상인뉴스는 소상공인연합회 기관지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한국상인뉴스 인천본부 (=영종뉴스)는 각 구청에 기자파견과 국회기자로 한명이 파견하게 된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