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1동, 보장구 무료대여 서비스 확대 추진
영종1동, 보장구 무료대여 서비스 확대 추진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6.0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82건 무료대여 실적 올려... 영종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
월례회의 진행하고 있는 김진국 통장자율회 회장과 최혜연 동장
월례회의 진행하고 있는 김진국 통장자율회 회장과 최혜연 동장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호, 최혜연)는 사랑의 보장구 무료대여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6월 1일 밝혔다.

2018년부터 추진해 온 영종1동 보장구 무료대여 서비스는 질병 또는 사고로 일시적으로 필요하지만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보장구를 무료로 대여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일상 속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의 지난해 보장구 무료대여 실적은 82건이며 휠체어 대여는 대기자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대여 대상은 영종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여기간은 최초 14일로 대기자가 없는 경우 1회에 7일씩 3회까지 연장 가능하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구는 그 동안 지원한 보장구는 수동 휠체어(5대), 목발(3개)이며 올해 신규로 목욕의자(3개)를 구입하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최혜연 동장은 “보장구 무료대여사업 확대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복지사업 개발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