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봄철 산불조심 기간 산불피해 제로화 달성
인천 중구, 봄철 산불조심 기간 산불피해 제로화 달성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5.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상황실 운영하고 비상체제 돌입 -
- 산림 불법행위 단속과 계도활동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 재고 -
인천영종소방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 훈련 실시
인천영종소방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 훈련 실시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봄철 산불조심 기간에 산불피해 제로화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지난 2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비상체제로 돌입,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하였고, 그 결과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피해 제로화를 달성했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우려 속에서 봄철 기상여건에 따른 산불경보를 4단계로 구분해 단계별 조치기준에 따라 비상근무를 실시하였으며, 산불취약지역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0명을 배치하고 산불감시카메라를 운영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구는 산불방지를 위하여 산림인접지역에서의 생활 쓰레기 및 농산폐기물 소각, 야영 및 취사 등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과 계도활동 등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재고하기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한 것이 산불 없는 중구를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구 관계자는 “2020년 봄철 산불피해 제로화 달성이 코로나19라는 힘든 여건 속에서 국가적 재난을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의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며, 2020년 산불피해제로화 달성을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등 산불예방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