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기부금 17억원 전달
인천공항공사,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기부금 17억원 전달
  • 석금아 기자
  • 승인 2020.05.1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코로나 위기극복 위해 지역사회 기부금 전달 … 인천시 중구청,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조로 취약계층 대상 지역화폐로 전달 예정
인천공항공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 !!!
인천공항공사,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기부금 17억원 전달
인천공항공사,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기부금 17억원 전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12일 인천시 중구청 제2청사에서 인천시 중구청(청장 홍인성),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심재선)와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인천공항공사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기부금 약 17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심재선 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의 기부금은 인천시 중구청 및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업무협조를 통해 인천시 중구 거주 저소득층 5천7백여 명을 대상으로 인천시 중구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로 전달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위기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내 소비 진작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인천시 중구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50%이하 저소득층으로, 5월 20일부터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수령이 가능하며, 인천시 중구 소재 인천e음카드 가맹점에 한해 오는 8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기부금액의 일부를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공사의 이번 지원활동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을 포함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천공항공사는 국가방역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역시 충실히 이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