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연중 운영
영종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연중 운영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4.24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소방서
영종소방서

인천영종소방서(서장 류환형)은 지역의 주택 화재 안전과 구매ㆍ설치 편의 제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스톱 지원센터는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와 설치 방법 등 관련 사항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수요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와 정보 등을 안내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피난을 돕는 ‘주택화재경보기’를 말한다. 단독ㆍ다세대ㆍ다가구ㆍ연립 등 주택에 설치해야 한다.

소방서는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기업ㆍ단체 등의 후원ㆍ기금으로 마련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역의 독거노인, 장애인 등 안전약자에게 무상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 의용소방대, 통장, 봉사단체 등과 함께 보급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류환형 영종소방서장은 “초기 화재 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하는 우리 가정 화재 예방 필수품이다”며 “지속적인 운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이 가정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구매ㆍ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증 문의는 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032-727-6133)로 연락하면 된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