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철도, 항공 공약 현실화 추진 준비 돌입
배준영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철도, 항공 공약 현실화 추진 준비 돌입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4.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중구·강화군·옹진군 제21대 배준영 국회의원 당선인
철도, 항공 공약 현실화 추진 준비
철도디오라마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종 인천국제공항
배준영 당선인 부부
제21대 배준영 국회의원 당선인 부부

코로나 19 신종 바이러스로 전국이 비상상황에서 지난 15일 국회의원 선거가 무사히 끝났다.

당선자인 제21대 배준영 국회의원 당선인은 인천광역시에 제일 넓은 지역을 다니면서 다양한 공약을 내 세우며 이행하겠다고 약속을 했다.

특히 주목할 것이 몇 가지 있는데 배준영 국회의원 당선인은 철도, 항공, 대형종합병원 공약사항이다.

인천 중구와 강화군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관광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최우선적 해결하는 공약 이행준비로써 철저히 하겠다는 각오를 보이며 도움을 주신 많은 지역구민들에게 찾아가 감사 인사를 드리고 있다. 

KTX 서울역
KTX 서울역

이번 중구, 강화군, 옹진군 국회의원 중구선거대책본부 철도정책위원회 조성호 위원장은 '확실한 추진력' 배준영의 '중구(원도심)' 대표 1호 공약 인천역 KTX 추진을 위해 철도청에서 29년, 한국고속철도건설공단에서 12년을 근무하고 프랑스·독일·일본 등에서 선진 철도기술을 체득한 최경수 전문가와 트레인스쿨의 조성호 대표 등과 함께 경인선과 수인선을 직접 타고 '인천역·동인천역 KTX' 관련 현장을 답사 했으며, 친환경 노면전차(트램) 건설을 구체적으로 제시 한 바 있다.

현재 인천광역시 트램의 경우 용역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연안부두~신흥동~신포동~동인천역 구간을 인천시가 원도심 활성화 차원에서 추가 노선을 연장 연수구와 서구 포함해 줄 것을 철도정책위원회 조 위원장는 시 관계자에 관련 내용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성원대표 신문기사
조성원대표 신문기사

중구와 강화군에 특별한 철도공약을 주목할 것은 공항철도 환승 활인 (요금인하) 제2공항철도 건설추진과 영종국제도시 종합대학병원 유치 응급실 24시간 가동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살기 좋은 강화 전철시대 시작 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워 (강화-통진-양곡) 강화군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를 구체적으로 시행하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한국시설관리공단, 인천광역시 철도과, 강화군청과 면밀히 사안 검토 후 추진 하겠다고 다짐했다.

삼청기차박물관
삼청기차박물관

이번 배준영 국회의원 후보의 중구선거대책본부 철도정책위원회 조성호 위원장은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철도와 항공 그리고 대형종합병원 유치를 하기 위한 조건으로 전 세계 허브 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이 되려면 주변에 다양한 관광 컨텐츠가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배준영 국회의원 당선인은 영종도가 미국 시애틀 능가하는 영종국제도시 만들로써 4차산업혁명 시대가 주도하는 공유경제형 항공정비(MRO)단지를 반드시 조성하고 국토교통부가 추잔중인 항공교육기관과 항공전문대학원도 설립 전문인력을 확보 항공 정비 인프라를 확보 학생들의 진료 교육 체험 연계 MCAST MRO 항공정비사 인턴쉽 프로그램 MOU 체결 아시아나 항공 정비사 출신인 영종뉴스 우경원 대표는 함께 약속했다.

조성호 대표님 트레인스쿨 조성호 대표
 트레인스쿨 조성호 대표

한편 조 위원장은 전 세계 100여개국 수출기업인 한국부라스와 VR 가상현실 ㈜이노시뮬레이션 협조를 구하고 인천 영종국제도시 철도 디오라마를 추진하려는 의지를 밝히며, 중구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성공적 유치를 위해서는 자라는 아이들이 병원은 무서운 곳이 아니고 제일 먼저 찾아가고 싶은 곳이라는 인식을 주는 관광명소가 있는 디오라마 테마파크가 있는 종합병원을 만드는 것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이를 예전부터 기획하였고 한국부라스(주) 설계한 기차 디오라마 자료 언급했다.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

또한 ㈜이노시뮬레이션은 철도, 항공, 자동차, 국방, 중장비, 의료, 스포츠, 체감형 가상훈련시스템 콘텐츠 S/W 각종 VR을 전 세계 시뮬레이션 수출하는 글로벌 전문기업 시스템 개발업체이다. 두 기업을 연계하여 영종 국제도시의 세계적인 융합컨텐츠를 만들어 할 필요성을 역설하고 이를 위해 추진 의사를 확고히 했다.

특히 조 위원장은 철도디오라마 관련 현재 한국부라스(주)가 직접 운영 중인 삼청기차박물관 (서울 종로구 삼청동 북촌로 147) 소개와 독일 함부르크 미니어쳐 원더랜드, 부산 키샤레스토랑, 일본 사이타마현 오미야 철도박물관등 배준영 국회의원 당선인에게 2020년 5월부터 중구·강화군·옹진군 발전해 나갈 때 방향제시를 하는 철도정책 보좌관으로써 공약 하나씩 성실히 수행할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