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신도시 주택단지 공영주차장 관리 실태
공항신도시 주택단지 공영주차장 관리 실태
  • 백영기 기자
  • 승인 2018.08.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유지보수 요청.

[영종뉴스 백영기 기자] 경고문, 본 주차장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설치한 공영주차장으로서 특정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불법주차대행업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시 견인조치 및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청장

경고문
경고문

사설주차대행업체들이 앞 다투어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기 때문에 안내 경고문은 색이 바랜것처럼 무색하게도 지역 주민들의 이용을 못하는 곳이 되어 버렸다.

본 주차장 준수사항

-1톤 초과 화물차 및 15인승 이상의 중형승합차 주차금지

-주차구획선 이외의 장소에 주차금지

-차량정비 및 영업행위 금지

-시설물훼손금지, 각종 오물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장기주차 및 차량 방치 금지

위 준수 사항을 어기는 차량이 대다수인데 해당관청은 단속반은 공용주차장 안에 주차차량이라 단속을 할수 없다하고 공용주차장 관리하는 시설관리공단에서는 단속권한이 없다며 통제가 안되고 이에 따른 피해는 고스란히 지역 인근에 주민들에게 돌아가고 있다.

공용주차장을 정작 이용 해야하는 지역 주민들은 항상 만차가 되어있는걸 눈으로 확인만 해야 하는 답답함에 손을 놓고 있는 상황이다.

공용주차장 옆 주택단지에 사는 김모씨는 공용주차장에 사설주차대행업체들이 불법으로 주차를 한다며 몇번 민원도 제기해보고 해당 사설주차대행업체에 통화도 해보고 했으나 해당관청은 사설주차대행업체가 세운건지 아님은 차주가 세워놓고 해외를 나갔어도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공용주차장이기 때문에 단속을 할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고 사설주차대행업체에서는 "몇년을 주차하고 사용했었는데 당신이 뭐냐며" 폭언과 협박에 무서워서 그냥 내버려 두고 있다며 한숨만 내쉬고 안타까움을 보이고 있다.

본 기자는 5군데 공영주차장 이용현황 실태를 조사하여

경고문에도 중구청장이름으로 작성되어 있듯이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설치한 공영주차장으로서 설립의도에 반하고  본 주차장 준수사항 5번째 장기주차 및 차량방치로 인하여 지역주민들의 피해 사실을 확인한바 해당관청의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문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문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문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문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문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문

 

해당 공영주차장 5군데 전부

1. 사설주차대행업체에서 불법으로 장기주차 특정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불법주차대행업 ,

2. 해당관청에 방치차량 관리감독 소홀 등

3. 인근 주민들의 금전적,정신적 피해액 산정(추후산정) 하여 주민들의 목소리가 점차적으로 크지고 있다.

불법장기 주차
불법장기 주차
불법장기 주차
불법장기 주차
불법장기 주차
불법장기 주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