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택상 후보는 인천공항 "고용위기지역" 다음 주 지정 한다고 밝혀
조택상 후보는 인천공항 "고용위기지역" 다음 주 지정 한다고 밝혀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4.0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중구강화군옹진군 조택상 후보
더불어민주당 중구강화군옹진군 조택상 후보

조택상 후보는 “인천공항이 정부에서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 노동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당정 협의를 마치고 빠르면 다음 주 중 지정고시를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택상 후보는 9일 인천공항의 출입국객이 90% 이상 줄면서 공항관련기업 및 종사자들이 대거 실업사태에 몰려있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정부가 <고용위기지역>지정으로 지정해줄 것을 줄기차게 요청했다.

조후보는 3월말 구본환 인천국제공항사장을 만나 자리에서 이 같은 의견을 개진하고 박남춘 인천시장, 그리고 민주당인천시당과 협의해 정부의 조치를 이끌어 낸 것이다.

조후보는 인천국제공항이 셧다운에 몰리면서 국토부도 3천억 원의 긴급자금을 편성하는 등 재빠른 지원에 나서고 있으나 공항관련 협력업체 및 종사자들의 고용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어 그동안 당과 정부에 고용안정을 위한 대안을 요구해 왔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중구,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등이 현안 조사에 나섰고 긴급지원 방안에 내놓으면서 다음주 <고용위기지역>지정, 고용노동부에서 발표를 할 예정이다.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되면 실업급여 수급 기간이 최대 60일까지 연장되며 정부가 추진하는 각종 일자리 지원 예산 또한 우선 배분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인천공항의 항공관련 업체 종사자는 7만여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며 이 중 무급휴직자는 1만5천 여 명, 희망퇴직자 1천여 명, 유급휴직에 들어간 사람도 1만여 명에 이른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