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조택상후보(중구 강화 옹진)] 영종 국제도시 일자리넘치고 품격있는 도시 만든다
[더불어 민주당 조택상후보(중구 강화 옹진)] 영종 국제도시 일자리넘치고 품격있는 도시 만든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4.0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강화군,옹진군 예비후보 조택상
중구,강화군,옹진군 예비후보 조택상

민주당 조택상후보(중구 강화 옹진)가 영종국제도시를 일자리창출과 품격있는 도시로 변화시킨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조택상후보는 우선 인천공항과 연계한 항공산업단지 개발을 약속했다.

조후보는 인천공항 항공정비단지의 개발과 맞물려 연계할 수 있는 항공산업단지로 용유도 인근 200여만㎡에 항공산업물류단지 개발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조택상후보는 용유주민 소음대책위원 등 지역 주민들과 개발 방향을 논의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소음문제 개선도 해결한다는 것이다.

우선 용유도에 항공산업물류 부지 확보와 고용인력의 숙박을 지원하는 주거공간, 그리고 외국인 학교를 유치해 인천공항 항공정비단지의 외국인 및 내국인의 주거여건을 만들고 5만여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 인천경제청 및 국토부등과 협의과 민.관 공동 개발 사업으로 사업비는 산업용지 및 상업시설 용지판매로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상지역은 인천공항 제4활주로와 맞닿은 용유 덕교동과 남북동일대가 포함된다.

조후보는 또 도시단절이 우려되는 영종 하늘도시와 영종역을 잇는 영종 내부 순환 트램을 신설해 교통 편의를 줄이겠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또 그동안 꾸준히 제시된 서울지하철 9호선 급행열차의 영종지역 연장과 공항철도 운서역까지의 환승할인을 조속히 해결한다는 공약도 내놓았다.

또한 영종역 인근 금산 인터체인지의 공항방양 진출입로 사업도 추진한다. 예산은 약 70억 규모이다.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건립은 올해 용역발주 결과에 따라 내년부터 병원건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제3연육교는 올해 안에 조기착공, 주민숙원을 풀겠다고 밝혔다.

조택상후보는 “이미 오래전부터 계획해오던 사업이 번번히 실패한 것은 힘있는 국회의원이 없었기에 지지분진 했다”며“이번에 집권당인 힘있는 후보를 선택해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