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보, 재도전지원특례보증 2차 사업자 모집 조기시행
인천신보, 재도전지원특례보증 2차 사업자 모집 조기시행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3.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 사각지대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소 기대
인천신보, 이사장 조현석
인천신보, 이사장 조현석

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인천신보, 이사장 조현석) 소상공인디딤돌센터에서는 코로나19 피해기업 중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2020년 제2차 재도전지원 특례보증 사업자」 모집을 12일부터 조기시행에 들어갔다.

재도전지원 특례보증은 지역재단으로부터 보증지원을 받은 업체 중 원금이나 이자를 상환하지 못하여 채권이 소각된 관리종결기업과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 법적채무 종결기업을 대상으로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보증지원 제도로,

재기교육과 1:1 맞춤형 컨설팅을 연계 지원 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해당 기업들이 재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재기 사업자들은 대부분 사업실패 이후 초기자본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로 사업을 시작하여 운영자금 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긴급경영안정자금”지원 대상에서도 제외되어 이중고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소상공인디딤돌센터에서는 이들 기업에 대하여도 재도전지원 특례보증으로 신속한 보증지원을 통하여 자금난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신보 조현석 이사장은“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보증지원 정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면밀하게 살피는 등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자 모집기간은 3월 12일부터 3월 26일까지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디딤돌센터(www.icsinbo.or.kr, TEL 032–728–1508)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