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출시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출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3.09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이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을 출시했다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해양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지원하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을 9일 출시했다.

개인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은 △해양쓰레기 감축 서약 △봉사활동 또는 상품홍보 참여 △입출금통장 신규거래 △자동이체 출금실적 등 조건 충족 시 최대 0.50%p(예금은 최대 0.35%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예금상품은 1인당 최대 5억원 한도에서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월 단위로 가입 가능하고 금리는 최고 연 1.8%를 제공한다.

적금상품은 1년 이상 3년 이내 연 단위로 가입 가능하고 정액 적립식은 가입 한도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 최고 연 2.8%(3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하며 자유적립식은 가입 한도 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로 최고 연 3.0%(3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한편 Sh수협은행은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상품의 연 평균잔액 0.05% 이내에서 해양환경공단 등 해양쓰레기 저감 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마련해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출연한다.

Sh수협은행은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환경 오염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깨끗한 바다 만들기는 이제 전 국민의 의무이자 책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쓰레기 저감 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상품이라며 수협은행이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한 기금을 조성해 운용하는 만큼 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해양환경 보호에 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