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코로나19 지역확산 막자”
인천 중구, “코로나19 지역확산 막자”
  • 우경원 기자
  • 승인 2020.02.2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확대... 전용상담실 운영도 -
- 환경미화원 동원해 버스정류장 집중방역 실시 -
- 경로식당 무료급식소와 무료급식단체 7개소도 상시 모니터링 -
- 중구국민체육센터 휴관 조치... 지역 내 운동시설도 임시 폐쇄 -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지난 23일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구는 원도심 지역에 중구보건소, 영종국제도시에 제2청, 용유보건지소에 각각 선별진료소를 확대 설치해 운영 중이다. 선별진료소 내 전용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코로나19 관련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자가격리ㆍ능동감시 대상자를 상대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사례를 분류하고 있으며, 진료소 내 음압텐트를 설치하고, 개인보호구, N95 마스크, 안면보호구, 1회용 장갑ㆍ덧신, 살균소독제 등일 비치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또한, 코로나19 확진자의 급속한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집중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구는 방역업체를 통한 취약지역 특별방역과 함께 환경미화원을 동원하여 기존의 청소 구간 중 유동인구가 많으나 방역에 소홀해지기 쉬운 버스정류장 등에 대하여 집중방역을 실시한다.

경로식당 무료급식소와 무료급식단체를 방문해 운영현황도 점검한다. 구는 급식소와 급식단체 7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대응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의 대응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우리 구도 이에 발맞춰 대응하고 있다”며, “중구국민체육센터를 휴관 조치했으며, 지역 내 운동시설도 임시 폐쇄를 진행하는 등 다른 조치도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