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이면 달려 갑니다’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장수콜택시 운영 개시
전화 한 통이면 달려 갑니다’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장수콜택시 운영 개시
  • 석금아 기자
  • 승인 2020.02.0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중구 제2청(영종)사 전경

전화 한 통화로 택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수콜택시 사업이 2월부터 운영개시 됨에 따라 영종지역에 거주하는 보행 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큰 혜택을 받게 된다.

그동안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 병원이나 마트 등 이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장수콜택시 운영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장수콜택시는 영종에 소재한 ‘영종을왕콜택시’(대표 김성기)측의 제안으로 영종지역 (영종1동, 영종동, 운서동, 용유동)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콜택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종을왕콜택시 김성기 대표는 저소득층 어르신 80가구를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운영을 개시하여 5개월 동안 시범운영한 후 문제점 등 개선사항을 파악하여 지원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종1동 원문희 동장은 “무료 콜택시 운영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보장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무료 콜택시 운영을 기점으로 지역 내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복지 문제를 민관협력을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거동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 콜택시 운영 지원은 교통비 부담을 경감시킬 뿐 아니라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하리라 기대한다.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