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명절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한다
인천 중구, 명절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한다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0.01.08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으로 명절 가스사고 사전예방 -
- 가스판매업소, 가스시설 진단, 가스누출차단장치 등 중점 점검 및 확인 예정 -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으로 명절 가스사고 사전예방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으로 명절 가스사고 사전예방

인천 중구(청장 홍인성)는 2020년 설날연휴를 맞아 가스사용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월 6일부터 22일까지 관내 도시가스 정압기, 가스공급시설, LPG충전소 등 가스시설물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우리민족의 고유명절인 설날연휴를 맞아 가스사용이 많을 것으로 보고 우리 일상과 밀접한 가스취약시설에 대하여 점검을 통해 시설개선 및 가스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가스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중구, 한국가스안전공사, 도시가스공급사인 (주)삼천리, 인천도시가스(주)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구는 취약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통해 위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주민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여 사고발생시 신속한 상황보고와 대응체계 구축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이번 안전점검의 중점 추진사항으로 LPG충전소, 판매업소, 도시가스시설에 대하여 ▲가스누출차단장치 작동여부 및 시설변형 등 위해요인 진단 ▲LPG 미검용기 충전여부 및 충전작업시 안전관리규정 준수여부 ▲실량측정 및 표시사항 등을 중점 점검ㆍ확인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평상시 가스누설여부 확인, 가스밸브콕 잠그기 등 가스안전점검을 생활화하여 단 한건의 가스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온 구민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