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주민차지 프로그램 전시회 열어
인천 중구 영종1동 주민차지 프로그램 전시회 열어
  • 석금아 기자
  • 승인 2019.12.1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 마음껏 뽐내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과 내외빈들 단체사진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과 내외빈들 단체사진

인천 중구 영종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광만)는 지난 18일 오후 2시 영종1동 5층 대강당에서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영종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수강생들 전시작품들
수강생들 전시작품들
수강생들 전시작품들
수강생들 전시작품들
수강생들 전시작품들
수강생들 전시작품들

수강생들의 서예와 문인화 수강생들의 작품 100점도 함께 전시해 참가자의 눈길을 끌었다.
우쿨렐레 수강생들의 신명나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프로그램 개막식을 가졌다.

이광만 주민차지위원장
이광만 주민차지위원장

오병욱시인 작품 시낭송과 자작시 시낭송으로 참관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다.

영종1동 대강당은 이름만 대강당이지 100여명도 제대로 앉지 못할 정도로 공간이 무척 협소했다.

이날 주민차지센터 프로그램도 발표할 공간이 부족하여, 수강생들의 실력을 뽐내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다고 전했다.

지난 경로잔치행사때도 오신 어르신들이 자리가 부족하여 제대로 식사도 못하고, 앉지도 못하는등 불만이 고조되었다.

그 당시, 그래도 넓다는 호텔 연회장을 빌렸지만, 어르신들의 불만과 내외빈은 행사마치고 식사도 못한채 자리를 양보해야 했다.

영종1동 늘어나는 인구대비 주민센터도 턱없이 좁고, 주차장도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항상 민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해를 아름답게 마무리해야 할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장소가 협소하여 전시물 조차 계단과 층별 구석 구석에 전시를 하는등

아쉬움이 남은 2019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와 전시회가 되었다.

그러나, 전시회를 통해서 소개하는 작품 하나 하나가 피카소작품이고 한석봉 서예작품이 이해인시인 작품이다.

행사를 주관한 이광만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수강생들이 배우고 익힌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니 만큼 함께 즐겨주시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영종뉴스 석금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