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의 여행지 1위는 베네치아"
"연인과의 여행지 1위는 베네치아"
  • 임우석
  • 승인 2018.06.2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승무원 추천, 혼행족‧효도여행은 도쿄, 연인 휴가는 베네치아, 알뜰여행은 호찌민

 

(아시아나항공=영종뉴스) 아시아나항공이 휴가시즌을 맞아 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를 선정해 발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20일 캐빈승무원 2188명을 대상으로 여행지를 선정했다. 조사항목은 ▲혼행(혼자 떠나는 여행)족을 위한 여행지 ▲부모님을 위한 효도 여행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 ▲연인과의 로맨틱한 휴가를 위한 여행지 ▲힐링을 위한 여행지 ▲쇼퍼홀릭을 위한 여행지 ▲알뜰족을 위한 여행지 등 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에서 눈에 띄는 내용은 ‘연인과의 로맨틱한 휴가’ 부문에서 베네치아가 전체 승무원의 약 43%(942명)의 압도적인 추천을 받아 1위 여행지로 선정되었다는 점이다. 이탈리아 동북부 지역에 위치한 베네치아는 올 5월 아시아나항공이 국적사는 물론 동아시아 항공사 가운데 최초로 주 3회 직항 노선을 개설한 곳으로 섬과 섬 사이의 수로가 독특한 시가지를 이루고 있어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도시이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는 하와이가 54%(1181명)의 지지를 얻어 1위로 꼽혔다. 하와이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허니문 관광뿐만 아니라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만큼 이번에도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마찬가지로 최근 가족단위 한국인 관광객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다낭은 하와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혼행족을 위한 여행지’, ‘효도 여행지’에는 각각 도쿄(64%, 1409명)와 후쿠오카(47%, 1023명)가 선정됐다. 더불어 ‘힐링을 위한 여행지’ 부문에서는 1위 오키나와(28%, 606명)에 이어 2위와 3위에 푸껫과 팔라우가 나란히 순위권에 올랐다.

이어 ‘쇼퍼홀릭을 위한 여행지’에는 프랑스 파리가 37%(801명)의 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고, 이어 2위로는 명품과 아울렛 쇼핑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미국 뉴욕이 꼽혔다. 마지막으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는 배낭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베트남 호찌민(46%, 1009명)이 선정되었으며 태국의 수도 방콕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을 기획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세계 각지를 비행하는 캐빈승무원이 직접 선정한 추천 여행지가 휴가를 계획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