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항공정비(MRO) 사업 관련 포럼 연다
인천 중구, 항공정비(MRO) 사업 관련 포럼 연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12.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O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 등 주민과 공유
지역특성에 맞는 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할 것으로 내다봐
항공정비(MRO) 사업 관련 포럼
항공정비(MRO) 사업 관련 포럼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인천국제공항 배후도시답게 항공정비(MRO)산업 관련 포럼을 열어 지역경제의 미래상을 제시할 전망이다.

구는 오는 17일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5층)에서 항공정비특화단지 지정 및 개발, 항공정비교육 훈련센터 건립, 글로벌 항공 정비․부품 기업 유치 및 육성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항공정비(MRO)사업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해 있는 중구 구민의 입장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항공정비(MRO)산업 육성’을 주제로 인천테크노파크 항공산업센터, 인천산학융합원,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인천광역시 내 유관기관 전문가를 초빙하여 항공 MRO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지역 경제의 미래상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쉽게 주민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항공정비(MRO)사업은 항공기에 대한 운항 정비, 기체중정비, 엔진정비, 부품정비 등 항공기의 안전운항과 성능향상 지원을 위한 정비(Maintennance)와 수리(Repair), 분해·조립(Overhaul)사업으로, 항공정비 관련 전문인력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고부가 미래 사업으로 사업 확정 및 추진 시 대규모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우리 구에 MRO와 같은 첨단산업을 유치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그 효과가 직접적인 만큼 이번에 개최되는 ‘항공정비(MRO) 사업 포럼’에 구민여러분, 특히 우리 구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청년,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정비사 면장

당 기자도 해군항공정비사로 8년6개월 근무하였고,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로 24년근무하고, 현재 항공정비사 협동조합을 준비중이다.

항공정비사 협동조합도, 인력MRO 형태로 현재 20여명의 정비사가 함께 움직이고 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