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태풍 피해벼 전량 수매 결정
인천 중구, 태풍 피해벼 전량 수매 결정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11.19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풍피해로 인한 농가의 손실 보전과 저품질 쌀의 시중 유통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인천 중구, 태풍 피해벼 전량 수매 결정
인천 중구, 태풍 피해벼 전량 수매 결정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은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영종국제도시에서 올해 태풍피해를 입은 벼 매입을 결정했다.

구는 일반벼의 공공비축미곡 매입과 별도로 태풍 등으로 시름에 젖은 농가를 지원키 위해 지역 내 농가를 대상으로 피해 벼 전량을 매입한다.

올해 잦은 태풍으로 벼 피해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구는 농가의 손실을 보전키로 확정했고,

특히, 저품질 쌀의 시중 유통을 방지하기 위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 벼 전량을 매입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태풍 피해 수매벼는 품종에 제한이 없으며 사전 수요조사에 따라 농가 신청량 24.7톤(40백/600kg, 22포/30kg) 전량을 매입할 예정이며, 피해 벼 중간정산금은 30kg 당 2만원을 수매 후 지급하고 최종 정산은 연말에 실시할 계획이다.

수매벼 매입가격은 공공비축미곡 가격결정시 1등급 가격을 기준으로 잠정등외A는 76.9%, 잠정등외B는 64.1% 등과 비교해 결정된다.

또한, 올해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은 영종지역은 19일, 용유지역은 20일 실시되며 매입품종은 ‘추청’과 ‘삼광’품종으로 총 매입량은 92톤(115백/800kg)이다.

건조벼 매입가격은 수확기 전국 산지 쌀값 평균가를 기준으로 결정되며 매입대금은 농가가 수매한 달의 말일에 중간정산금이 지급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와 올해 연이은 태풍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수확기까지 열심히 구슬땀을 흘려준 농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국가 생명산업을 지키고 있는 농업인의 헌신과 노고가 존중받는 사회를 구현하고, 영농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고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관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