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제11회 일우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일우재단, 제11회 일우사진상 공모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10.2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제 11회 ‘일우(一宇) 사진상’ 공모 접수
사진을 기초로 제작한 모든 예술 작품 대상 역량 있는 사진작가 발굴, 최종 선정 3인에게 전시, 출판 등 국내 사진상 최대 규모 지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11회‘일우(一宇) 사진상’공모를 시작한다.

일우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 11회 일우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과 보도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제 11회 일우사진상 공모는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이며,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 ) 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12월 06일 진행되며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최종 심사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후 최종 심사에서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선정하게 된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 및 상금 3천만원과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제공하며 ‘출판 부문’1명에게는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개최 기회를 지원하는 등 사진상 지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다. 또한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3천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한진그룹은 지난 2009년 뛰어난 재능과 열정을 갖추고 국제 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진 유망한 신인작가들을 후원하고,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일우사진상’을 제정했다.

한편, 한진그룹은 대한항공 서소문빌딩 로비에 무료 전시공간인 ‘일우스페이스’를 운영, 수준 높은 전시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2008년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을 시작으로 러시아 에르미타주 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 및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에도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를 후원하는 등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