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운서초, 『2019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인천운서초, 『2019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10.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운서초등학교(교장 나수은)에서 9월 25일, 학부모 공개수업이 실시되었다.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 조사(교원능력개발평가-학부모 만족도 조사)와 관련하여 진행된 학부모 공개 수업은 1교시에는 전담교사 및 개별 2반 특수교사, 2교시에는 1-3학년 담임교사, 3교시에는 4-6학년 담임교사 및 개별 1반 특수교사의 학생이 중심이 되는 배움중심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인천운서초등학교 교사들은 학년별 공동 수업 연구를 통해 수업안을 작성하고, 학습자료 제작 및 과정중심평가 계획 등 수업의 전 과정을 동료교사와 함께 협력하여 준비함으로써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수업의 질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가한 학부모님은‘학교 수업활동에 참여하는 내 아이의 모습이 많이 궁금했는데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기뻤다’고 말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학부모에게 학교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며 학부모와 함께 학교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 교사․학생․학부모가 학생교육활동의 주체로서 함께 협력하는 모습으로 인천운서초등학교 학생들의 꿈이 자라는 혁신미래교육이 실천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